본문 바로가기
지구에서 살아남기/영어 마스터 고고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 모음집(feat.나 복숭아 알러지 있어)

by 고녁 2022. 11. 21.
반응형

레스토랑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

해외 여행을 가면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인터넷에서 여러 식당을 찾아보고 메뉴, 자리 등을 미리 검색해서 가곤 하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곳은 메뉴판의 설명이 친절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특히나 사진이 없이 글로만 되어 있는 메뉴판을 보면 난감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메뉴판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음식 알레르기가 있을때 직원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오늘은 그런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복습해보겠습니다. 


"샐러드와 같이 나오나요?" 영어로 말하기

식당에 가서 음식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메인요리를 시키면 메인요리 하나만 나오는건지 샐러드 또는 수프와 같이 나오는 건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영어로 물어보는 표현입니다. 

직원 : Today's special is baked salmon.
직원 : 오늘의 특별요리는 구운 연어 입니다.

나 : Does it come with a salad?
나: 샐러드와 같이 나오나요? 

위와 같이 "Does it come with + (음식 이름)?"문장으로 물어보시면 됩니다. 수프와 같이 나오는지 물어보고 싶을 때는 salad의 자리에 soup를 넣으시면 됩니다. Does it come with Soup? 이렇게 말이죠. 빵과 함께 나오는 건지 확인 하고 싶을 때는 Does it come with bread?라고 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salad 앞에 관사 a가 붙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salad는 셀수 있는 것과 없는 것 두 가지 모두 표현이 가능한데요. 위 예문에서처럼 어떤 특정 샐러드를 말할 때는 셀 수 있기 때문에 앞에 관사 a가 붙습니다. 그러나 샐러드 자체의 개념적인 뜻을 말할 때는 셀 수 없기 때문에 관사도 붙지 않고 단수취급을 하게 됩니다. 

(예문에 사용한 수프와 빵은 셀 수 없기 때문에 관사가 붙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Salad is good for you.

-샐러드는 너에게 좋아.

 

이 경우엔 어떤 샐러드를 특정지어 말하는 게 아니라 '샐러드'라는 개념 자체를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셀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앞에 관사가 붙지 않는 것입니다.  

 

 

"나 복숭아 알레르기 있어" 영어로 말하기

음식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식당에 가서 "~가 들어가나요?"라는 질문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아무래도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외에 나간다면 생존영어로 알아두어야 하는 표현이죠. 알레르기 있다는 말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친구 : Are you allergic to anything?
친구 : 너 알레르기 있는거 있어?

나 : I'm allergic to peaches
나 : 나 복숭아 알레르기 있어.

위 예문과 같이 "be + allergic to + 음식"으로 표현하시면 됩니다. 예시 I'm allergic to peaches에 복숭아가 복수형태로 사용된 이유는 어떤 특정한 복숭아 하나에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게 아니라 세상에 있는 모든 복숭아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be + allergic to + 음식 외에도  "have + 음식 + allergy"로도 표현이 가능한데요. 예문을 보겠습니다.  

 

-나 견과류 알레르기 있어

-I'm allergic to nuts

-I have a nut allergy.

 

-나 갑각류 알레르기 있어

-I have a shellfish allergy

-I'm allergic to shellfishes.

 

이 두가지 표현은 발음할 때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I'm allergic to~는

'얼러쥑'으로 발음하고

 

I have a nut allergy는

'앨러쥐'로 발음해야 합니다. 

 

allergic은 형용사고allergy는 (셀 수 있는)명사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콜라 리필해주세요" 영어로 말하기 

아웃백 같은 곳에 가면 탄산음료는 거의 필수적으로 리필을 하게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이에요. 매우 간단합니다. 

나 : Can/Could I get a refill, please?
나 : 리필해 주시겠어요?

'Can I get a ~'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데요. 음료를 리필할 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고 싶어요라는 뜻의 I would like to(i'd like to)도 사용이 가능해요! 예시를 보겠습니다. 

 

-I'd like to get a refill.
-리필하고 싶어요. 

 

또는 


-I'd like to get this coke refiiled.
-이 콜라 리필하고 싶어요.

 


오늘은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복습 때 또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